최근 포토로그


추억의 게임 xcom-2 을 superhuman 모드로 최단시간 돌파하기(part 4) 게임?

존나 오랜 시간 이후에 글을 올려본다.

나의 게으름은 상상을 초월하므로 이거 만들어 올리기 정말 힘들어서 안했다. 내가 백수도 아니고..

초인모드 즉, SUPERHUMAN 은 초반에만 잘 하면 최단기간에 끝낼 수 있다.

즉, 외계인 수용시설을 제일 처음 짓고 항구미션까지 무손실로 버텨야 한다.
무손실로 버티는 요령은 당연히 탱크이고 탱크는 내구력이 짱이지만 초반에 명중률은 쥐약이다.

첨에는 탱크로 정찰하고 수류탄으로 죽이고, 섹토이드 조차도 1방에 안죽는 초인모드라 2방 쏴야 한다.

초반에  Coelacanth Gas Cannon 이라는 42달러짜리 3개와 Solid Harpoon Bolts라는 총알 90개
짜리를 사야하는데 이걸 사기 위해서 창고에 있는 것은 모조리 팔자.
단, 전투기에 들어가는 하푼은 팔면 안되고 최소한의 무기는 있어야 하니 일반폭탄(general 폭탄)은 팔지말고 바행기에 둬야 함.

그리고 약간의 메디컬 플레어 (야간 반짝이) 몇개는 사야한다. 
밤에 시야가 극악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몇개 던지고 나중에 그 자리에 가서 줍고 또 던지고를 반복한다.

초반 탱크 2대로 적들을 털고 가능한한 모든 자원을 털어 과학자를 사서 연구를 하면 
항구미션이 만들어지고 항구에서 Deep One 을 생포해야 한다. 이놈 생포 못하면 연구테크 꼬임.

생포하는 방법은 역시 탱크가 앞에서 몸빵하면 됩니다. 그후 stun load 인가로 생포하면 됨.
deep one을 연구하면 아쿠아플라스틱을 연구하게 되고 이후 테크는 비행유닛 테크만 잘타면 날아다니면서 끝낼수 있습니다.
그때되면 쉬워짐.

최단시간에 돌파에 가장 중요한거, 돈이 좀 모이면 무조건 레이다 설치해서 외계인 기지를 찾으면 만사해결됨.
<- 이게 가장 중요.

외계인 기지를 찾으면 탱크2대, 무기하나도 없는 병사를 끌고 외계인 기지에 무조건 갑니다.
가서 보면 정신능력이 개판인 애들은 가자마자 적에게 마음을 빼앗깁니다.


그럼 그놈은 버려야 할 놈입니다.
몇번 왔다갔다 하면서 정신감응에 잘 안 걸리는 놈을 찾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